대전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 사업 공모
지역 관광자원 가치 확대와 지역기반 관광 활성화 도모를 위한 사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3 11:08: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019년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민선7기 대표공약인 공정·생태관광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기반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내용은 대덕구 지역 내 역사와 생태, 문화 등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스토리를 발굴해 체험 등과 연계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5월 24일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소재지를 둔 관광관련 사업자(요식업, 숙박업, 운수업 등) 및 (예비)사회적 기업ㆍ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이다.

다만, 동일 사업으로 행정기관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비는 총 8,000만원으로 심사를 통해 3개 단체를 선정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6월 18일부터 7월 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양식은 대덕구홈페이지(www.daedeok.go.kr) 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대덕구만의 참신한 관광콘텐츠가 개발되기를 바라며, 선정된 사업은 관광두레 사업과 연계, 시너지화 시켜 점진적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지속 가능하고 공정한 관광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시행하는 ‘2019 관광두레 사업 대상지 및 프로듀서 선정’ 공모사업에서 대전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선정됐다.

관광두레사업은 지역 주민이 직접 숙박, 음식, 여행, 체험, 기념품 등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3년간 정부로부터 관광두레 PD 활동비, 지역 관광사업체 육성 및 경영 지원 사업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