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마을축제 준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주민이 주도하는 특색 있는 마을축제 조성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3 11:45: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3일을 시작으로 6월 27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원신흥도서관 강당에서 마을축제 준비위원 8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을축제 준비위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특색 있는 마을축제 개최를 위해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는 건양대학교 지진호 교수가 진행을 맡아 ‘축제가 지역을 변화시킨다’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에도 4주간 지역축제에 대한 실무교육과 함께 우수 축제 벤치마킹, 동별 컨설팅 등 마을축제 준비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각 동별 마을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상설화된 마을축제 전담조직을 운영해 전문성·연속성이 한층 더 강화된 마을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 마을축제는 주민이 직접 만들고 함께 즐기는 주민참여 축제"라며, “마을축제 준비위원 역량강화로 축제의 질적 성장을 도모해 마을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동별 특색 있는 마을축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