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낙안면 복지기동대, 동네 해결사로 활동 시작
임종문 | 기사입력 2019-05-23 12:35:53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2일부터 순천시 낙안면에서는 노인,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 일상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활동을 시작했다.

마을이장, 전기·가스·주택 설비 종사자, 생활관리사,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취약계층의 전등 교체, 수도 파열 수리 등 소규모 생활 불편 사항 개선과 위기가구 발굴·지원 등을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과 함께 협업해 지원하는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이다.

복지 기동대의 첫 활동으로 고령의 부부와 손자가 함께 사는 가정위탁세대를 찾아가 잘 열리지 않는 문을 수리하고 손자의 공부방 분리를 위한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문이 잘 열리지 않아 불편했지만 수리가 어려워 그대로 생활했는데 직접 찾아와 고쳐주고, 손자 공부방을 분리해주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다."며 “작은 도움이 우리에게는 크게 와 닿는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노인인구가 많은 낙안면 특성상 전등 교체, 전자제품 오·작동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단순한 생활 불편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 낙안면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길호 낙안면장은 “복지기동대와 마중물보장협의체의 작은 활동들은 사회취약계층에게는 꼭 필요한 도움이기 때문에 주민참여 복지안전망을 좀 더 촘촘히 구축해 모든 낙안면민의 삶이 훨씬 나아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