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상황보고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3 13:33:31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군위군은 지난 22일 오전 8시 30분 군청 을지태극연습 종합상황실에서 김영만 군수를 주재로 부군수, 실단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본격적인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하기에 앞서 준비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을지태극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사전에 비상대비계획을 점검·보완하고, 전시와 같은 업무 수행절차를 숙달하는 것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 비상대비 훈련이다.

훈련기간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이번 훈련은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실질적 전시전환절차 훈련과 최근 테러 양상에 따른 대응 훈련 그리고, 주민참여 맞춤형 실제훈련 등으로 중점 실시될 예정이다.

군위군수는 “을지태극연습이 비록 가상훈련이지만 국민의 안보 의식을 고취시키는 소중한 기회인만큼 실전 상황이라는 생각으로 실효성이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임무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