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중소기업체와 상생방안 마련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발굴·운영을 위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3 18:01: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발굴·운영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체 방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한미정밀화학, ㈜위드텍, ㈜트루윈을 방문하여 미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과 산업현장의 애로상황 등 대학과 지역산업체의 상생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기업체 방문에는 최병욱 총장, 우승한 산학협력교육원 부원장, 김재성, 유완호 산학협력중점교수가 동행하였으며, 업체에서는 각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임원진 1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14일 ㈜위드텍(대표 유승교) 방문에는 스승의 날(15일)을 맞이하여 한밭대 출신 재직직원 10여명이 총장에게 꽃다발 증정하고, 총장 특강을 통해 사제지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위드텍 유승교 대표는 “한밭대와 지역중심 기업체가 학생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우수인재를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병욱 총장은 오는 29일 ㈜위더스코리아를 시작으로 연내에 20여 곳의 대전·충청지역 중소기업을 추가로 방문하여 지역기업체의 의견을 수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공헌에 기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