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동참 호소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5-23 20:37:44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해양경찰서는 본격적인 행락철과 맞물려 조업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어선 가동에 따른 선저폐수 무단 배출에 의한 해양오염 및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오는 6월 21일까지 한 달간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3년간 해양오염 신고 접수 통계 자료에 따르면, 6월 해양오염신고 건수는 441건으로 상위 1월 178건, 12월 205건과 비교해 약 2배를 상회할 정도로 오염신고가 많은 시기이다.

이 시기에 신고된 오염사고는 주로 좁은 범위에 걸친 엷은 유막으로 어선 선저폐수를 바다에 몰래 버리는 것으로 추정되며, 바닷가로 몰리는 행락객들이 이를 보고 신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태안해양경찰서는 이러한 어선들의 선저폐수 적법 처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단속뿐만 아니라 지역 수협과 어촌계와 함께 게시판 포스터 및 지역 현수막을 게시하고 어민들에게 홍보물을 직접 배부하는 등 선저폐수 적법처리를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양환경공단과도 합동 캠페인 펼쳐 어선 내 선저폐수 무상 수거 방안을 적극 알리고 수협중앙회 산하 어업정보통신국에서는 조업 중인 어선들에게 안내방송도 실시하게 된다.

태안해양경찰서 황선화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바다는 어민들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마지막 남은 삶의 터전인 만큼 생명과 직결된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개인의 작은 실천의 노력과 결집이 중요하다"며 “이번 켐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