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서산여자중학교 학생 대상…2분 발언 진행 및 조례안 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4 14:07:4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청남도의회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서산여자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서산여중학교 학생들은 도의원과 같은 방식으로 의장 선거를 비롯해 2분 발언 및 조례안 안건 처리 체험을 진행했다.

‘청소년의회교실’ 참가 학생들은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교칙 개정’, ‘학생들에게 당당한 미래를!’이라는 주제로 2분 자유발언을 진행했으며, 조례안 발의 시간에는 ‘쓰레기통 크기 확대에 관한 조례안’과 ‘두발자유에 관한 조례안’ 발의 후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표결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김영수 의원은 청소년 의회교실 입교식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며, “민주적 토론 문화와 안건 처리절차 등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