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스마일~’로 친절한 대곡동
대곡동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친절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4 14:18:5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곡동에서는 5월 23일(목) 오후 2시 경, 대곡동 주민을 대상으로『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세부실천 방안 중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관내 단체, 통장, 직원 등 친절의 중요도가 비교적 크고, 파급효과가 다소 높은 직업군은 필수로 참석케 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이날 강사는 유나현 아나운서(前 TBC 뉴스 앵커)로 현재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전문강사로 위촉되어 있다. 유나현 강사는 교육시간 중 대부분을 발표시간과 그에 따른 문제점 해결 등 실무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하였다.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이란 민선7기의 도래와 더불어,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시행하는 범 시민 운동으로서 시민 모두의 의식과 행동을 바로잡고 새로운 선진시민의식을 정립하는데 궁극적인 목표가 있다.

시에서는 이 같은 운동을 통해‘김천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친절한 시민, 질서를 잘지키는 시민, 청결한 시민, 참여하는 시민, 양심있는 시민, 예절바른 시민, 배려하는 시민’등 총 7대 목표를 설정해 놓고 범시민추진위원회를 시작으로 하는 장기간 일정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대곡동에서는 이 같은 방침을 그대로 이행하여 각종 단체회의 시 뿐만 아니라 평소 주민들을 상대로 하는 홍보활동도 적극 벌이고 있다. 또한, 이날과 같이 전문강사를 통한 교육의 효과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향후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