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업고등학교, 전문직업인 초청특강 개최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이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 보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4 14:23:4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명품취업 지원 및 다양한 분야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5월 20일에 전문직업인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상주공업고등학교 희원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특강은,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의 이재훈 원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4차 산업 혁명시대 청년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 원장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사고와,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박용태 교장은 “이번 특강은 지난 번 본교와 경북TP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을 통헤 학생들이 본인 스스로부터 4차 산업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고자 하는 능동적인 인식이 생기길 바라는 취지에서 시작된 자리"라고 평하며 “상주공고는 앞으로도 명품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분야의 노력뿐만 아니라 특강 등과 같은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한편, 상주공고와 경북TP는 지난 4월 12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경북TP는 2016년 기업지원부문 최우수 TP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중소기업벤처기업부 TP기관경영 실적평가 전국 최우수를 달성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