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년 산동면 하절기 방역단 발대식 개최
친환경 방역으로 쾌적한 산동면 주거환경 조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4 18:08:1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산동면에서는 5월 23일(목) 16:00 산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춘학) 회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절기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방역장비 점검과 방역 약품 취급 요령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고, 산동초등학교에서 방역소독기를 시범 가동했다.

방역단은 5월부터 10월 말까지 주2회 산동면 전역 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백현지, 정곡지 등 방역취약지인 저수지와 최근 산 주변 민가에 급증하고 있는 매미 나방 유충 방역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인구밀집지역인 4공단 확장단지 내 상가에 연막 소독을 하는 등 각종 전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전력을 쏟을 계획이다.

이동상 산동면장은 방역을 위해 여름철 고생할 새마을 방역단에게 감사를 표시하며, 친환경 약제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부탁하고, 방역기간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