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초등학교, 전문적 학습 공동체 연구학교 정기 컨설팅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4 20:26:0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 대교초등학교는 5월 23일 목요일 2019학년도 연구학교 정기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2019학년도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구학교로 지정되어‘SOT협력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 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 만들기’을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컨설팅은 수업컨설팅 형식의 연구학교 정기컨설팅으로 실시하였다. 전 교원이 수업공개를 하고 학년군별 컨설팅 운영에 따른 교실수업개선 협의회를 운영하였으며 연구학교 운영에 관한 전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컨설턴트 전영선 교육연구사는“과다 과밀학급이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운영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 전문적 학습 공동체가 학교에서 문화로 정착되고 일상이 되도록 끊임없이 학교, 선생님들과 밀착해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도록 노력 하겠다"는 지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박정순 교장은“배움이 있는 행복한 수업을 위해 교사들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수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교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