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현장의 정보공유 소통과 화합을 열어
| 기사입력 2019-05-24 20:34:07

[경북타임뉴스=채석일]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은 24일 오후4시30qns, 경북도립대학교 2층회의실에서 정병윤 진흥원장,안장락 사무처장,이성구 평생교육팀장,김영란 경북도 평생교육담당 주무관을 비롯한 2019년 경북 평생학습 도민기자단 교육 수료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도민기자 수료식과 위촉식’을 개최했다.

도민기자 위촉을 받은 기자단

경북도내 23개 시.군 평생학습 동향과 평생학습 활동사례등을 취재하고 보도함으로 진흥원과 경북도민의 소통 일번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이번 기자단은 마을평생교육지도자,웹툰작가,평생학습동아리 회원,전직 언론인등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정병윤 경북도평생교육진흥원장

기자단 기자로 선발 위촉된 기자들은 향 후 각 지역 평생학습에 관한 모든 현장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트위터,블로그등 SNS를 통해 경북평생학습을 전파하는 홍보대사 역할도 함께한다.

기자 위촉장을 수여하는 정병윤 원장

진흥원은 도민기자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기자단 수시 역량강화교육은 물론 기사 및 포스팅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하반기 평생학습성과공유회를 맞이해 우수 기자를 표창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된다.

정병원 진흥원장은 도민기자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에 앞선 인사말에서 “ 이번 도민기자단 선발과정과 교육에 임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통해 적극적으로 현장을 느끼며 도민과 소통하겠다는 여러분의 열정을 보았습니다.앞으로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우리 경북평생교육진흥원과 도민들을 소통과 화합의 고리로 엮어지는 기적을 보여주실 것을 기대하며 마음껏 여러분의 기량을 발휘해 주기를 부탁합니다."라고 했다.

한편 이날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받은 박성욱 기자(경북 안동주재)는 “부족하지만 이번 도민기자로 선발과 함께 기자로서의 소양교육을 잘마쳐서 정말 기쁘다.열심히 활동해서 ‘경북평생교육’이 ‘비상(飛上)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