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아동권리 및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6 14:25:07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드림스타트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 58명을 대상으로 5월 22일, 5월 29일 2회에 걸쳐 의성군청소년센터와 안계복지문화센터에서 『아동권리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권리를 침해하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예방을 위해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아이들이 스스로 힘을 키우고 아동권리를 지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동폭력 교육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맡아 진행한다.

또, 아동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를 알고 보호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을 키울 수 있도록 안전하게! 씩씩하게! 자유롭게! 아동권리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또래의 괴롭힘, 유괴, (성)폭력 등에 대해 다양한 역할극 시연을 통해 아동이 적극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동교육을 통해 아동 권리 보호는 물론, 아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