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서울시 우호교류협약 체결,‘6개 분야 협력’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6 14:35:00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북 의성군과 서울특별시는 24일(금) 15시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교류 상생우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자치단체가 상생발전에 필요한 정책 또는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양 지자체는 △도-농 상생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협력 △도농상생을 위한 공공급식 지원 사업 △Uiseong&Seoul 청년교류 활성화 사업 △지역 문화, 관광, 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협력 △혁신로드를 통한 상호정책연수 및 교류추진 등에 대하여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또,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분야 공무원으로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도 발굴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교류사업에 적극적인 협력을 하고 아울러 서울의 청년, 귀농귀촌인이 이웃사촌 시범마을에 많이 오게 된다면 서울시와 의성군의 상생의 꿈이 이루어질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