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19 을지태극연습 대비 공직자 안보통일 교육
-‘역사에서 배우는 통일대비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6 16:07:38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5월 27일부터 4일간 실시되는 2019 을지태극연습을 앞두고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통일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홍보영상 교육으로 새롭게 실시되는 을지태극연습의 이해도를 높여 직원들이 훈련에 적극 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어서 김시종 강사를 모시고 최근 변화된 안보환경에 대응하여 공직자로서 올바른 안보관을 확립하기 위해‘역사에서 배우는 통일대비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 했다.

‘삼국통일을 이룩한 신라의 역사에서 화랑정신을 통한 하나된 마음이 안보와 통일에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강조하며 통일을 대비한 공직자의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도록 교육이 이루어졌다.

문경시 관계자는“문경의 시인이시며 교육자였던 대선배님의 강의를 통해 평화 통일을 대비한 공직자들의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각성하게 되었으며 평화에 대한 책임의식과 올바른 국가관을 가지고 을지태극연습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