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유치원행복한학교 직무연수 운영
‘행복 퍼실리테이터’로 따뜻한 유치원을 그리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7 10:49:29

[경북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은 2019년 5월 24일~25일 2일간 유치원 교원 46명을 대상으로 ‘유치원행복한학교(퍼실리테이션)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유치원 현장의 직면한 문제를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한 조직문화의 개선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백수정 대표(인팩트 러닝 대표)를 강사로 유치원 기관별로 원장, 원감, 교사로 9개팀을 구성하여 퍼실리테이션의 이해 및 유치원 현장에 적용 가능한 회의 및 수업 퍼실리테이션 기법의 실제를 내용으로 연수생들의 나눔의 열기가 뜨거웠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김인한 원장은 ‘퍼실리테이션 연수를 통해 공감과 소통으로 교원, 유아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으로 혁신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연수에 참여한 영천중앙유치원 김순복 원장은 유치원 교원이 함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퍼실리테이션의 기법을 회의와 수업에 적용해 행복한 유치원이 되리라는 기대에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