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사랑 나라사랑 안보체험행사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7 17:22:35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2019 을지태극연습 1일차인 5월 2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을지태극연습의 일환으로 “청송사랑 나라사랑 안보체험행사"를 가졌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청송군안보단체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보훈단체 회원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0시 입소식을 시작으로 안보강연을 가진 뒤 오후에는 군부대로 자리를 옮겨 부대견학 및 병영체험 등을 가졌으며 다부동전적기념관(경북 칠곡군)을 견학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공고히 하고 평화의 소중함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지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국가안보 강화 및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19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연습인 태극연습을 통합해 기존 전시대비연습에 테러·재난 등 포괄적 안보 개념을 적용한 국가위기대응 연습을 추가하여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