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취약계층 집중 발굴 및 지원 실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5-28 11:42:55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폭염이 예년보다 일찍 시작되고 장기화할 것이라는 최근 기상청의 기상예보에 따라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응에 나선다.

파주시는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재난 도우미로 활용해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비정형 주거지에 사는 여름철 재난 취약계층을 지난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집중적으로 발굴했다. 지난 4월부터 5월 19일까지 저소득 노인 대상으로 생활실태 조사를 했으며 이들에게 건강관리 등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폭염에 노출된 주거 취약계층 100여명에 대해서 5월 31일까지 복지정책과와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이 해당 가구를 찾아가 직접 선풍기를 설치해 주고 온열 질환 예방법과 폭염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무더위 여름을 지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살필 예정이다. 또한 참사랑실천회 파주지회에서는 저소득 주민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서 1000만 원 상당의 쿨 매트 300개를 파주시에 전달해 왔다.

김영미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폭염 발령 시 주민들의 외출을 자제하는 등 스스로가 피해 예방을 위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