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동충주역 유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
-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를 위한 본격 유치 활동 개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28 12:30:4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신설을 위한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28일 오전 10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충주시의회 의원, 지역을 대표하는 각계각층의 단체장, 교수 등이 포함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충주역 유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추진위원회에서는 41명의 위원을 구성하고 위원장에는 정종수(충주사회단체연합회장), 부위원장에는 김병태(충주시이통장협의회장), 홍석화(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사무국장에는 홍동기(중원미래발전연구원 사무총장) 등 4명의 임원을 선출했다.이어서 동충주역 유치 결의문 낭독, 범시민 궐기대회 계획 논의,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 추진위원회의 활동 사항 및 앞으로의 홍보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추진위는 결의문에서 “국가균형발전과 광역물류망 구축의 가장 효율적인 대안인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를 적극 추진해 나가야 된다"고 밝혔다.또 “국가균형발전과 더불어 지역에 고루 혜택이 미칠 수 있도록 설계 시 합리적인 노선 조정과 동충주산업단지의 연계를 안배해 역 설치를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종수 위원장은 “동충주역 신설은 지역의 균형 발전은 물론, 충주를 철도교통시대 중심지로 거듭나게 할 중요한 사업이다"라며 “동충주역 유치추진위원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충주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구성된 동충주역 유치 추진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동충주역 신설이 확정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며 “충주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위원회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의견을 나누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