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권패류 섭취 시 식중독 주의 당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8 15:39:2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김천시는 최근 소라(고둥)독 식중독 의심 신고 및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권패류 섭취에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권패류란 고둥, 소라 등과 같은 나사 모양의 껍질을 가진 패류로서 이중 일부 종은 자연독소(테트라민, tetramine)를 함유하여 잘못 섭취 시 두통, 어지러움, 멀미감, 구토, 시각장애 등을 일으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김천시에서는 권패류독소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해산물 취급 식품접객업소에 공문 발송 등 권패류독소 섭취주의에 대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시중에서 유통·판매되고 있는 패류 등의 안전성 검사를 위해 관내 대형마트에서 수거⋅검사도 실시하고 있다..

소라 등 해산물 섭취 시 주의 사항으로는 ▲ 유독성 권패류는 조리 전에 반드시 독소가 있는 타액선을 제거 해야하며 ▲ 무독성 권패류 일지라도 섭취 시에는 반드시 타액선의 제거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김준호 환경위생과장은 “소라 등 해산물을 먹은 뒤 설사, 복부 통증이나 신경마비 증상 등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인근병원을 찾도록 당부 하였으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식품을 즐길 수 있도록 계절별 주요 수산물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