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신규 군목으로 “소나무”선정
나, 너, 우리!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군정
| 기사입력 2019-05-29 12:01:35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2019 예천군 상징물(군목) 공모전" 개최 결과 소나무를 신규 군목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군은 군목변경을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5일까지 24일간 군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안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총 51건을 접수했다.

응모된 51건에 대해 1차 직원투표를 통해 상위 5건을 선정하여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2차 온·오프라인 군민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5월 20일 예천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하여 소나무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소나무는 불로장생의 나무로써 사시사철 푸른 은근과 끈기가 예천군민성과 부합하며, 관내 주요지역에 자생지가 많고 특히, 감천면 석송령, 금당실 송림, 호명면 백송리 소나무 등이 있어 군을 대표할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종헌 예천군 기획감사실장은 “소나무가 새로운 군목으로 선정되었음을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소통하는 군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