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찾아가는 관광 친절 마인드 교육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19-05-29 15:59:5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와 (사)여수시관광협의회가 27일 여수베네치아호텔에서 베네치아호텔, 아쿠아플라넷,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박람회장 권역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관광 친절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김학섭 관광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여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결한 시설과 환경, 따뜻한 손님맞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광업체와 직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사로 나선 사람숲 컨설팅 양지현 대표는 ‘관계의 99%는 소통’이라는 제목으로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양 강사는 “고객을 대하는 기본적인 자세는 긍정에서 시작한다”며 “친절한 관광지 조성을 위해 시와 관광업종사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장에서는 여수시민되기 운동도 함께 진행됐다. 관광업체에 근무하는 미 전입 직원을 대상으로 전입세대 인센티브, 임신‧출산‧보육 지원, 교육 지원 등 ‘여수시민이 되면 받는 특별한 혜택’을 적극 홍보하고 전입신고 접수창구도 운영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3월부터 매월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사전 신청 업체는 우선해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