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흡연예방 및 친구야, 아침밥 먹자’합동 캠페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9 16:46:28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28일 화원중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 36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친구야, 아침밥 먹자’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들은 지속적 증가 추세를 보이는 아침식사 결식률 감소를 위해 등굣길 청소년에게 간단한 아침밥 대용 영양간식과 함께 아침밥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를 나눠 주었다. 또한 캠페인 후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전교생 방송수업도 함께 진행하여 아침밥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 알렸다.

동시에 생애에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가장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흡연자로의 진입을 차단하고 청소년의 금연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홍보도 진행했다.

김문오 군수는 “성장기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영양 섭취를 위해 아침밥은 꼭 먹어야 한다. 청소년기는 평생을 좌우하는 건강의 초석을 마련하는 시기이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