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여수서 열려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30 06:25:13

[전남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라남도가 29일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는 슬로건 아래 여성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2019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여수흥국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에는 인재채용관 등 5개관을 운영해 230여 구인업체가 참여해 구직 희망 여성들에게 일자리 정보와 구직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 예정 인원은 538명이다. 박람회에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1천200여 명이 참여해 구인업체 인사 담당자와 1대1 현장면접을 했다. 일부 기업은 이력서를 접수해 박람회 이후 면접을 통해 채용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나의 삶은 단절되지 않았다’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여성들의 삶이 결코 ‘경력단절’이 아닌 ‘경력잇기’와 ‘경력이동’의 개념으로 인식이 전환토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에 따라 전체 박람회 운영은 크게 5가지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필요한 취업 지원과 정보를 제공했다.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 직접 면접 기회를 제공해 당일 채용을 지원하는 인재채용관 ▲여성 친화적 창업 아이템 발굴 컨설팅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여성창업관 ▲유망직종 소개, 직업 상담을 제공하는 직업정보관 ▲직업 검사 도구를 활용한 적성검사와 진로 상담을 하는 취업컨설팅관 ▲경력단절여성의 이력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취업서비스를 하는 원스톱 취업준비관을 중심으로 총 60여 부스를 운영했다.

전라남도는 순천과 여수, 상반기 2회에 이어 하반기 10월 16일 나주시, 31일 목포시, 총 4회에 걸쳐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9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를 갖길 바라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축제의 장이다. 여성의 경제활동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지난해 네 번의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경력단절여성 758명을 취업으로 연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