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 두부만들기 체험 진행
2회차 두부만들기 체험은 11월 중에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30 07:19:43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이 지난 26일 전시관 내 체험장에서 어린이,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콩의 변신! 두부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콩의 변신! 두부 만들기는 지역에서 생산된 콩으로 두부를 만드는 전 과정을 가족과 함께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물에 불린 콩을 직접 맷돌로 갈아 콩 비지를 만들고, 가마솥에 끓인 후 삼베 주머니를 활용해 콩물을 분리했다.

이후 콩물에 간수를 넣어 응고시키면서 두부 상자 틀에 삼베천을 깔아 누름판으로 눌러 두부를 완성시켰다.

자녀와 함께 체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구입해 먹었던 두부를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 좋았다."며, “콩을 싫어하던 아이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편식 습관이 개선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전시관은 2회차 두부만들기 체험을 11월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