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 금연의날 기념 다양한 행사 마련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5-30 15:32:05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 파주시보건소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5월을 금연의 달로 정하고 금연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월 중순에는 3회에 걸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 1천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을 개최했으며 학교, 기업체 및 군부대 등 지역사회 내 분야별로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세무 고등학교, LG이노텍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는 5월 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로써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파주시보건소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금릉역 앞 중앙광장에서 금연 사랑 건강홍보관 및 거리 금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홍보관 중 금연홍보관에서는 ‘금연응원 편지쓰기’, ‘금연 룰렛 OX 퀴즈’, 폐 나이 측정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6월 9일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민간치과의원과 함께하는 구강홍보관에서는 구강 검진 및 상담, 불소겔 도포 등 알찬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영양 홍보관, 감염병 예방홍보관, 치매홍보관, 중독 및 식중독 예방 홍보관 등을 운영해 참여하는 시민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은 간접흡연 없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 NO 운동 YES’라는 주제로 보건소 운동 교실 건강 리더, 민간 금연지도원, 청소년 위해 환경감시단 및 학생 등이 참여하는 가두 금연 캠페인을 금촌 로데오거리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신종담배(전자담배)의 등장, 여성 및 청소년의 흡연율 증가 등 변화하는 흡연환경에 대응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연홍보사업을 추진해 담배 없는 건강한 파주시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