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19년 농어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 가져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30 18:20:20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은 지난 23일(1차), 28일(2차) 2회에 걸쳐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농어촌민박사업자 95명(청송 70명, 영양 25명)을 대상으로 '2019년 농어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박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화재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서비스와 위생환경을 개선하여 이용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청송군에서 마련했으며,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민박사업자는 매년 3시간씩 의무적으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군은 ㈜친절청결교육협회 김세환 대표이사(1차), 황지효 강사(2차)를 초빙하여 위생관리,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청송119안전센터 배선길 센터장의 협조를 받아 시설안전 관리 교육, 심폐소생술 요령 등의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타 지자체에서 발생한 숙박시설 안전사고들을 교훈삼아 시설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바란다."며 “청송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청송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