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성서동 젊음의 거리, 아름다움 꽃길 조성
- ㈜한미종묘, 2천8백만 원 상당의 화분 설치 및 관리 교육 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03 13:41:5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한미종묘는 30일 성서3길 젊음의 거리에 2천8백만 상당의 화분 70여 개를 설치해 성서동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걸이형 화분 40여 분을 추가로 설치해 한층 입체적으로 아름다운 꽃길을 만들었다.

㈜한미종묘는 채소종묘회사인 흥농종묘와 미국 최대 화훼종자회사인 Ball사의 합작으로 1991년 설립된 이후, 국내 최초로 공정육묘(프러그)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고 65%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국내대표 프러그 모종 생산업체이다.

이날 꽃길 조성 작업에는 ㈜한미종묘 직원들과 성서상점가조합(회장 이재갑, 이사 김정진) 상인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꽃길 조성을 마친 후에는 ㈜한미종묘 직원들이 상인들에게 꽃 화분 관리 요령 등을 교육하여, 꽃길 사후 관리까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왔다.

김시복 대표는 “낭만적인 꽃의 도시로 발전해 갈 충주에서 우리 화훼종묘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서동 젊음의 거리는 물론, 아름다운 충주시 꽃길 조성에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재갑 회장은 “꽃향기로 성서동을 아름답게 가꿔 준 한미종묘 가족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성서동을 찾는 분들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꽃길 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