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내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중증장애인 활동편의를 위한 추경예산 2420만원 확보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6-04 10:27:39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관내 지하철 역사 등에 설치된 노후화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신규 기계로 지난해 11월 전면 교체 설치했다.

최근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고 이에 따른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급속충전기 설치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을 고려해 올해 추경에 국비 예산 2420만원을 확보해 상반기 안에 11곳에 급속충전소를 추가 설치 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이동권 확대를 위한 장소선정을 고양시 전동 보장구 이용자 115명에게 설문조사를 하여 실제 전동보장구 이용자의 수요를 파악하는 데 힘썼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수요가 가장 많은 일산병원 등 11곳이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시 관계자는 “11곳 중 장소사용에 대한 협의가 필요한 의료기관 및 지하철 역사는 조속히 방문해 설치허용 여부와 장소에 대한 협의를 거친 후 최적의 장소를 확보해 설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하는 급속충전기는 1시간 충전하면 70~80% 충전이 가능하고, 휴대폰 충전기능을 갖추고 있다. 설치 예정 장소는 일산병원, 백병원, 명지병원, 삼송역, 마두역, 주엽역, 덕양구청, 일산동·서구청, 고양아람누리 등이다.

고양시는 설문조사를 거친 이번 확대 설치를 통해 전동보장구의 갑작스러운 배터리 방전 등으로 인한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고 통행의 안전성을 도모해 교통약자인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