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 건치아동 선발 시상 및 인형극 공연 펼쳐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04 16:56:51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시보건소에서는 6월 4일 문경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 김덕희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 조도곤 문경시치과의사회장이 참석하였다.

특히 금년에는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건치아동에 대하여 시상하였다. 건치아동 선정은 지난 1개월 동안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6~7세)시설 17개소 537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생활실천 상태 및 구강검진 평가를 통해 건치아동 10명을 선발하였다.

또한 인형캐릭터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 애니메이션 레이저쇼, 구강건강 퀴즈풀기, 충치예방 인형극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통해 치아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아동들은 물론 교사와 부모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영유아 시기의 치아관리가 평생건강의 기본이 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잇솔질 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