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과수화상병 예방에 적극적 대응
- 과수화상병, 예방이 중요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05 09:46:1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6월 3일부터 14일까지 배・사과나무에 대한 과수화상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발생조사를 실시한다.

과수 화상병은 세균병으로 사과․배 등 장미과(科) 식물의 잎, 꽃, 가지, 줄기, 과일 등이 마치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과 같이 되어 조직이 검거나 붉게 마르는 증상을 나타낸다. 화상병은 비, 바람, 곤충류, 전정가위 등 농작업 도구에 묻어 감염되고, 고온에서 전염속도가 빠른 특성이 있어 여름철 예방 및 방제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보은군은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해 지난 3월 중순에 배・사과 대상 596농가677ha에 공동방제를 추진하였고 교육과 SNS 등을 활용 과수화상병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 3일부터 과수화상병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면서 농가신고제를 실시한다. 농가신고제는 과수화상병 의심증상 발견시 농업기술센터 종합상황실(540-5787)로 즉시 신고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김병선 지도사는“과수 화상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수원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출입 시 사람과 작업도구를 수시 소독하고, 화상병이 발생된 지역과 인근의 과원 방문은 가급적 자제할 것, 과수화상병 의심증상 발견시 농업기술센터(540-5787)로 즉시 신고 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