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그린힐링 오피스 보급 시범사업’ 신청접수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6-07 10:56:2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냉난방으로 사무실 밀폐율이 높아지는 여름이 다가옴에 사무실 근무인원 10명이상이며 방문객이 많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그린힐링 오피스 보급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사무실을 그린 인테리어 환경으로 조성하면 공기질이 개선돼 사무종사원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녹색이 주는 시각적 편안함으로 인테리어 작품으로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업규모는 50m²이상, 실내식물도입 2%이상으로 바이오월, 파티션 화분 등 실내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하며 실내 환경개선이 필요한 기업체, 복지관, 은행, 병원, 어린이집 등 1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약 1천만원으로 천안시에서 70%를 지원하고 30%는 자부담으로 하며 지원범위는 바이오월, 파티션 화분 등 비용과 계절별 화훼류 교체비용, 공기질 측정기 구입 또는 의뢰비용 등 이다.

신청기간은 6월 21일까지로 신청서는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에서 접수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