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림스타트 2019년도 사업보고대회에서 겹경사
전찬익 | 기사입력 2019-06-07 12:37:12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과 5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건강한 먹거리 교실 참여 ‘Talk Talk 영양동아리’가 보건복지부장관 감사패, 드림스타트 담당 김춘희 주무관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먹거리 교실’은 가정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가족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안전하고 바른 음식재료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이론과 요리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편식관리, 인스턴트음식 바로알기, 바른 식생활 습관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아동의 연령별 발달 수준을 고려한 과정으로 개설되어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밑반찬과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도록 구성해 참여자들로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경북영양교사회 소속 “Talk Talk 영양동아리"회원들이 2015년부터 재능기부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전문성 기획력을 높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회원들의 열의와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Talk Talk 영양동아리"는 경주, 포항 등지의 초등학교 소속 영양교사들이 뜻을 모아 학교급식시설 표준화, 표준 레시피 연구·개발, 영양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동아리로 학교급식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의 영양관리와 건강복지를 위한 공적 사업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정기석 복지국장은 “학교 현장에서 영양교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면서도 지역사회 전체 아동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교사로서의 교육적, 공공적 역할까지 몸소 실천하고 있다"며 공로를 치하했다.

아울러, 드림스타트 사업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 등이 이루어진 이번 사업보고대회에서는 포항시 드림스타트 담당공무원인 여성출산보육과 김춘희 주무관(지방사회복지7급)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으로 신청 및 상담문의는 054-270-3071~9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