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6월 6일 충혼탑 광장,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 추모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07 12:54: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와 청주시는 오는 6. 6일(목) 09:50분 사직동 충혼탑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금번 추념식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한 장선배 충청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등 주요인사와 국가유공자 및 유족, 학생,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추념사에서 “선열들이 조국에 바친 고귀한 희생으로 우리나라의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룩한 대동맥이 되었다."라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받아 2020년 전국대비 4% 충북경제를 실현하고, 강호축을 개발하여 충북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만들어 일등경제 충북 실현이라는 목표를 향해 굳건히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 외에도 도내 10개 시군에서도 각 지자체 주관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민족의식 고취와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한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