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이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도 워라벨
- 대체인력 지원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근무여건 개선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07 12:57:1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휴가가 있는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체인력 지원에 적극 나선다.

충청북도는 2016년부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와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경조사, 병가, 연가 등 종사자 업무공백 시 대체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금년에는 15명의 상시파견인력을 채용하여 418개소*를 대상으로 시설의 신청에 따라 지원사유별로 최대 20일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여름휴가 시기인 7~8월에는 단기파견인력을 추가 지원하여 더 많은 시설 종사자들이 마음 놓고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기운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동료에게 업무 부담이 전가되고, 이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공백이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연가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