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웹툰 체험」프로그램 운영
- 웹툰 창작체험관 강좌 개강 : 웹툰 나도 그려볼까?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07 17:59:12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의성군립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에서 오는 6월 15일부터 9월 27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웹툰 체험’프로그램(대상별 4개의 강좌, 12회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한「웹툰창작체험관 조성」사업에 선정된 의성군립도서관은 웹툰창작자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액정태블릿과 클립스튜디오 등 사업비 5천만원을 들여 체험관을 조성했다.

개설 강좌로는 초등웹툰, 청소년웹툰, 일반인 웹툰반, 이모티콘반 4개를 운영하며, 특히 웹툰에 생소한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비교적 익숙한 캐리커쳐와 4컷 만화 등의 콘텐츠 수업을 실시해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진행한다.

청소년을 위한 웹툰반은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와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콘티, 드로잉, 컬러링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향후 4 ~ 5년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도서관이 책만 읽고 공부만 하는 딱딱하고 정적인 공간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웹툰체험관을 통해 창작활동도 체험함으로써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 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웹툰창작체험관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054-830-6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