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署, 3,800만원 상당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농협직원에게 감사장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6-10 16:11:33

[제천타임뉴스=김정욱] 6월10일 제천경찰서(서장 신효섭)는 정부혁신 실행과제에 발 맞추어 거액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한 은행원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지난 2일 오전 화산동에 있는 NH농협은행 00지점 은행원 A씨는 피해자 B씨(70대, 남)가 상기된 얼굴로 전화통화를 하며 예금통장에서 현금으로 3,800만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보고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했다. 

A씨는 곧바로 112로 신고 후 B씨에게 보이스피싱임을 알리고 경찰관이 도착하기 까지 출금을 지연시켜 피해를 예방했다. 

이날 B씨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통장에 있는 돈을 찾은 후 은행 앞에서 전화하라’는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았다며, A씨와 경찰관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제천경찰은 3,800만원 상당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신효섭 서장은 “금융기관에서 경찰의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에 관심 가져주시고 전화금융사기가 의심되는 상황에 침착하게 대응하셔서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