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동동, 행복나눔가게 협약식 및 마을보듬이 정례회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1 14:38:3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인동동에서는 6. 10(월) 14시 인동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강당에서 인동동 마을보듬이(위원장 김혜진)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행복나눔가게 협약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관내 나눔가게 4곳(강동효나눔재가센터, 장선희 오리가업, 나들가게 부영1단지마트, 카페 오유에프OUF)을 신규 발굴하여 나눔협약을 체결하였다. 오늘 협약을 체결한 나눔가게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긴급한 위기가구를 위해 매월 라면 1~2box를 지원해 줄 계획이다.

마을보듬이 정례회의에서는 새로이 추진할 어르신 이·미용지원 사업, 맞춤형보금자리케어, 정성가득행복찬나눔 봉사일정, 구미행복나눔가게 쌀․라면 배부를 논의하였고 구미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홀몸어르신 마음건강지원 사업 현장실습을 대비한 맞춤형 교육을 받았다.

문창균 인동동장은 “기꺼이 자신의 것을 나누어 나눔 공동체 활성화에 동참해준 업체 4곳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더 힘써줄 것"을 당부했였다.

구미행복나눔가게를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 상점, 학원 등은 인동동행정복지센터(☎480-7767)로 신청 가능하며 상시 모집하고 있다.

나눔가게란?

나눔가게는 지역의 각종 상점, 학원, 기업체 등이 업체 고유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기부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을 받은 주민들은 나눔을 실천한 상점을 칭찬하여 격려할 뿐만 아니라 다른 주민을 도와주면서 지역사회를 ‘나눔공동체’로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