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인문학을 통한 Happy together 김천만들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1 14:45:0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김충섭 시장이 주도하고 있는 시민의식 변화프로젝트인 Happy together김천운동의 정착에 밑거름이 될 다양한 인문학강좌를 운영하여 시민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미 대장정 중인「길 위의 인문학」과「함께 걷는 인문학」프로그램과는 별도로, 오는 7월과 9월 2기로 나뉘어 총6회에 걸쳐「인문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지역주민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좀 더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인문아카데미는 문학, 역사, 철학 등 다양한 주제를 망라한 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활 가까운 곳에서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문화와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1기 인문아카데미는 TV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의 왕성한 활동으로 명성이 높은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이며 베스트셀러인「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를 초청하여, 7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김천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4주 연속으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9월에는 30만 독자의 철학 선생님인 안광복 작가를 초청, 우리 삶 속에 자리하고 있는 생각과 사상을 진단하고 때로는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날선 질문으로‘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을 다시금‘생각하는 존재’로 만들어줄 것이다.

강원국 작가와 함께 하는 인문아카데미 참가신청은 6월 18일(화)부터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에서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되며, 강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서담당(☎421-2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