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교육지원사업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1 15:46:5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지난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성군 교육지원사업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4년간 막대한 교육예산을 투자한 의성군은 성과분석을 통하여 교육환경 변화에 대처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날 보고회에는 의성교육지원청 이용욱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이사 등 30명의 교육관계자가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번 용역은 혁신적 교육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온종일 돌봄체계 확립,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교육 종합지원체계 마련, 의성형 혁신학교 모델 발굴을 주요 과제로 삼아 현재까지 추진해 온 교육 사업을 통합·분석하고 최적안을 도출한다. 또한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 조성을 위한 안계권역 초·중·고를 잇는 경북미래학교를 지역 맞춤형 모델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의성군은 지난 2017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데 이어 올해는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년동안 매년 1억6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적극적인 교육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이 살기 좋은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서는 교육정책 혁신이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용역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효과적인 교육발전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군은 지난 4월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10월까지 총 6개월간 시행되는 연구용역을 통해 주민 공청회와 교육관계자·학부모·학생 등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교육발전 목표와 비전을 설정하고, 다양한 현안사항을 점검하여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