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달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생명지킴이"란 일상 속에서 주변 사람들의 자살위험신호를 인지하여 지역정신보건기관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총10회에 걸쳐 지역 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300여명(1회 30명 정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적 신호 살펴보기, 자살 고위험군을 발견했을 때 도움을 주는 방법 등 보건복지부 인증프로그램인 ‘보고 듣고 말하기’로 진행된다.

특히 청송군은 교육을 받은 생명지킴이들이 지역주민들의 자살에 관련된 징후를 파악해 자살 고위험자의 신속한 조기발견 및 응급개입 연계로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 생명지킴이를 마을마다 2~3명씩 양성할 계획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위험신호를 보내는 주변 사람을 지나치지 않고 관심을 가져 지역의 자살률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9-06-11 16:08:48
청송군,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펼쳐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6-11 16:08:4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