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19년도 산업지원인력 신규 편입자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11 16:37: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11일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신규 편입된 산업기능요원 180여명을 대상으로 복무부실 예방 및 의무자 권익 보호를 위한 신규 편입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기능요원들이 복무규정을 잘 숙지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복무부실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복무 중 반드시 지켜야 할 규정과 복무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병역법과 근로기준법을 동시에 적용받는 산업기능요원의 특수한 상황을 감안하여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변호사를 초청하여 부당 노동행위 등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 안전보건강사를 초청하여 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 현장 상담을 통해 산업기능요원의 권익보호와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