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래 유성구청장,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장치 확인!
대전 유성구, 6월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통학버스 전수조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11 16:45:20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11일 구암동 소재 킨더그린 어린이집에서 통학버스 상단 표시등 작동유무를 점검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1일 오후 구암동 킨더그린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점검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 부서 관계자와 어린이집 교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하차확인장치 ▲어린이용 안전띠 ▲접이식 좌석 재설치 여부 등 어린이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들을 관련 기준에 따라 집중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통학버스 운행 실태 진단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으며 지난 4월부터 이번 달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구에서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연 2회에 걸쳐 5세 이상 9세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체험학습장에서 도로횡단 체험, 등·하굣길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 사례 체험 등 체험 위주의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점검은 어린이 통학버스와 관련된 사고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최근,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어린이집 관계자들의 주의를 당부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교통 약자인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6월 말까지 추가적으로 4개 동(신성, 전민, 구즉, 관평) 소재 어린이집의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 관련 문의사항은 유성구 교통과(☎611-2957)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