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영유아 부모들 대상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2 13:59:43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보건소는 11일 비슬산 치유의 숲에서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을 진행했다.

11일 진행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에서는 스트레스지수, 혈압, 인바디 측정 등 건강 체크 후 숲 해설가와 함께 천천수치유길 탐방을 하며 힐링체조, 명상, 돌멩이를 장단에 맞추어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교실 수업 모습
산림치유센터 전경

산림치유센터로 돌아오는 길에는 얼굴 앞에 작은 거울을 받치고 걸으며 숲과 하늘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체험도 했다. 숲길 탐방이 끝나면 산림치유센터로 돌아와 족욕, 음파치유, 건반신욕 등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힐링체험을 진행했다.


한편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은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영유아 부모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문화강좌를 통해 대상자들의 교류를 도와 육아 친화적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아이와의 의사소통방법 ▲리본공예 ▲양육태도점검 및 양육방식교육 ▲양육스트레스 진단 등으로 구성되었다. 2월 12일 유가읍을 시작으로 7월 12일까지 7기에 걸쳐 권역별(유가·옥포·다사)로 나눠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교육을 한 번 더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