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시험기간, 무료 천원의 아침 든든해요!
교수회 추가지원으로 기말고사기간 ‘무료 천원의 아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12 19:40: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천원의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먹으니 기말고사를 잘 치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충남대학교가 매 학기 운영하고 있는 ‘천원의 아침’이 교수회의 지원으로 시험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무료 천원의 아침이 제공된 첫날인 6월 12일, 오전 8시가 되기 전부터 80여명의 학생들이 길게 줄을 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넉넉하게 준비한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덕분에 무료로 제공하기로 한 300인분 보다 많은 440명의 학생들이 든든한 쇠고기볶음밥을 먹을 수 있었다.

충남대 2학생회관에서 운영 중인 ‘천원의 아침’은 기말고사 기간인 6월 12일~18일,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9시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천원의 아침’은 학업과 일상에 바쁜 대학생들을 위해 충남대와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농식품부 등의 예산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별히 시험기간 동안에는 충남대교수회의 지원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무료 천원의 아침은 지난 1학기 중간고사 기간 동안 운영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기말고사 뿐만 아니라 2학기에도 시험기간 동안 무료 아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성 충남대교수회장은 “시험공부로 바쁜 학생들이 아침밥을 든든히 먹고 건강과 학점을 모두 챙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언론정보학과 오제훈 학생은 “천원의 아침을 가끔 이용하는데, 오늘은 특별히 무료로 먹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시험기간 고생하는 학생들을 위하는 충남대와 교수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