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벼 생육과정 직접 눈에 담아 보니 “자연 그리 어렵지 않네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6-12 22:08: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시골에 굳이 안가도 직접 모를 심으면서 설명을 들으니 자연에 대한 마음이 커졌어요"

지난 11일 충남 천안시 신부 초등학교에서 4~6학년 학생들이 이같이 말했다.

모 심기 체험에 참여한 5학년 김수빈 양은 “자연이라는 범위가 너무 넓어 마음만 컸었는데 오늘 직접 모 심기 체험해보고 나니 시골이 더욱 가깝게 느껴졌다"라며 “자연에 흥미가 생겨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부터 학교 입구에는 (사)천안시친환경생산자연합회(회장 박상진)소속의 농업인의 도움을 받아 미니 논에 모내기를 심는 활동에 참여했다.

김 양은 “시골에 가서 태양 볕에 할아버지가 농사 일을 하실 때마다 도와드리고 싶었다"며 “자연이 설명 없이 책으로만 보면 어려울 거 같은데 직접 체험해보니 엄청 재밌다. 앞으로도 체험과 관련된 행사를 더 많이 열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을 쉽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며 “벼를 관찰하는 활동이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해 생명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함께 자라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