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지원 대상 추가 모집
냉/난방 설비 보수 필요한 저소득 가정 대상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6-13 08:46:16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은 에너지 이용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과 협력하여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다.

현재 1차 신청가구에 대해 대상자선정을 위한 현장실사가 진행 중이며, 더 많은 군민이 혜택을 누리게 하고자 14일까지 지원 대상을 추가모집 한다.

지원대상은 냉/난방 설비 보수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이외의 복지사각지대 가구도 관할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이 가능하며, 주거급여 수급자 중 자가가구 대상자나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지원받은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가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격확인 및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가구에는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시공(단열/창호/바닥), 물품(보일러, 냉방기기) 등이 지원된다.

울진군은 올해 120가구 지원을 목표로 대상자 모집에 힘을 쏟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확대하여 군민들이 더 편안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관할 읍·면사무소 희망복지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