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재난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 문경시, 집중호우 피해취약지 현장점검!! 시장이 직접나섰다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3 17:45:58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지난 6월 12일(수)부터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재난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재난취약지역은 침수위험지구, 소하천정비사업 및 재해위험정비사업장 각종 건설사업장과 폭염대피 시설인 무더위쉼터, 노인 및 장애인복지시설로 각 시설별 현장 방문점검을 통하여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및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문경시장을 비롯하여 안전재난과장 및 관련부서장들과 함께 풍수해 피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특히, 지역 내 지하차도와 배수펌프장의 전기시설 및 가동상태 등을 점검하여 집중호우 시 펌프의 오작동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매년 철저히 재해예방을 하더라도 수해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며,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이 시기에 보다 적극적인 재해예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