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인권의식 고양을 위한 수용생활참관 실시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 등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참관 가져-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6-13 17:57:53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간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과 검사, 수사관 등 총 7명을 대상으로 수용생활참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권을 옹호하는 기관으로서의 검사가 입소부터 출소까지 절차를 몸소 겪으며 수용자들이 구속했을 때 느끼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구속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 등 일행은 실제 구속절차와 동일하게 신원확인, 소지품 반납 등의 절차를 거치고 수용거실로 입실하여 식사 후 설거지를 하는 등 실제 수용자가 되는 경험을 하였다. 다음날에는 인원 점검 후 출소절차를 마치고 직업훈련공과 등을 둘러보았다.

❍ 김왕무 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적 교류로 유기적인 형사사법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교정행정의 이해를 높이고 열린 교정행정의 홍보를 위해 지역사회 및 관계 기관 등에 대해 꾸준히 참관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