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장, 금융기관 관계자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6-13 19:58:41

[제천타임뉴스=김정욱] 제천경찰서(서장 신효섭)는13일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제천금융단협의회 회장 등 금융기관 관계자 14명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효섭 서장은 행사에 앞서 최근 발생한 금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원을 검거하는데 적극 공조한 금융기관 관계자 2명에게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보이스피싱 발생 현황 및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관내 검거사례를 통한 금융기관과 공조방안을 논의하는 등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상호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최근 위촉된 금융범죄예방관의 운영취지 등을 소개하였다. 퇴직경찰관으로 구성된 금융범죄예방관은 금융기관을 순찰하며 은행원과 방문인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처법을 홍보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천경찰서에서는 정부혁신에 발 맞추어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하여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하고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